굿네이버스-당진 탑동초, 바자회 수익금 전달
굿네이버스-당진 탑동초, 바자회 수익금 전달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2.07.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탑동초등학교 학생회 주도 자체 바자회 개최… 소외된 이웃 위해 수익금 기부
ⓒ출처=굿네이버스 충청본부
ⓒ출처=굿네이버스 충청본부

 

굿네이버스 충청본부(본부장 김대용)는 당진시에 위치한 탑동초등학교(교장 오현숙)와 함께 바자회 수익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목) 밝혔다.

이날 전달된 수익금은 탑동초등학교 학생회와 5, 6학년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개최된 시장놀이 형태의 바자회로부터 비롯했다. 바자회는 아이들이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수익금을 기부하는 나눔 교육 형태로 진행됐다. 굿네이버스 충청본부는 후원받은 바자회 수익금을 해외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오현숙 탑동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바자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었다”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학생들과 학부모님, 교직원들께 감사드리며 나눔의 가치에 대해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김대용 굿네이버스 충청본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을 전달해주신 탑동초등학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해외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충청본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 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동참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굿네이버스 충청본부(041-575-960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