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우리 함께 빵끗 빵끗’ 제빵봉사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우리 함께 빵끗 빵끗’ 제빵봉사
  • 이순종 기자
  • 승인 2022.06.2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제빵봉사 활동장면 ⓒ공주시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제빵봉사 활동장면 ⓒ공주시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관장 이미경)는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청청자원봉사 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모두 빵끗빵끗’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6월 28일 밝혔다.

‘우리 모두 빵끗빵끗’은 청소년들이 마을로 찾아가 어르신들과 함께 빵과 떡을 만들어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활동으로 6월 한 달 동안 총 4차례에 걸쳐 실시됐다. 

청소년들은 의당면과 정안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과 청소년이 단팥빵, 피자빵, 소보로 등 400여 개의 빵과 인절미를 직접 만들어 지역에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센터는 이번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는 고독감과 소외감을 해소하여 마을에 활력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에게는 세대 간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정안면 어물리 주민은 “어르신들이 평소에 해보지 않았던 빵 체험을 청소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새로웠고, 마을에 청소년들이 직접 방문하여 조용했던 마을에 활기가 돌아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미경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관장은 “청소년공모사업에 선정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며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지역 활성화 및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gj1318.or.kr)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