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중·고등학생 대상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료 지원
당진시, 중·고등학생 대상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료 지원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2.06.1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0명, 자부담 1만 원, 6월 13일~24일까지 신청
당진시청 청사 전경 ⓒ백제뉴스
당진시청 청사 전경 ⓒ백제뉴스

당진시가 사교육비로 인한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료를 지원한다.

시는 지난 4월 강남구청과 인터넷 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 공동 이용협약을 체결했으며, 당진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시는 ‘당진시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이달 13일부터 24일까지 신청받으며, 연 수강료는 4만5000원으로 시에서 3만5000원을 지원하고 수강생은 1만 원만 납부하면 된다.
 
수강 신청을 한 중고생은 온라인 강의 수강권을 발급받아 강남인강의 우수한 콘텐츠를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이 수강권으로 국어와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개 과목을 1년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강남인강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총 1,247개 강좌를 지원하며,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내신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호 평생학습과장은 “수도권 학생들과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기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며 “사교육비 경감과 지역 학생들의 교육복지 실현,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