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28.89억원 확보
박범계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28.89억원 확보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2.03.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계 국회의원(3선, 대전 서구을) ⓒ백제뉴스
박범계 국회의원(3선, 대전 서구을) ⓒ백제뉴스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국회의원(3선, 대전 서구을)은 11일 교육부로부터 2022년 상반기 특별교부금(지역교육현안)으로 대전 성천초 다목적강당 증축예산 17.7억원과 삼천초 외부창호 교체예산 11.19억원, 총 두 건의 특별교부금 28.89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대전 성천초 다목적강당 증축 사업은 학생들의 문화·체육활동 수업 및 다양한 학교행사 활용과, 유휴시간대에는 지역주민에게 개방하여 다양한 생활체육·문화활동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대된다. 

또한 대전 삼천초의 노후 외부창호 교체사업은 낡은 교육시설을 개선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으로 교육수요자의 만족도가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 의원은 "이번 성천초 다목적강당 증축사업과 삼천초의 외부창호 교체사업 예산 확보로 해당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바램이었던 교육환경 개선은 물론 지역주민들께 여가선용을 위해 꼭 필요한 양질의 생활체육시설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추후에도 우리 지역의 교육·생활체육 시설의 환경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번에 확보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28.89억원 이외에도 작년 상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 13억원과 하반기 특별교부세 18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