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에스에너지(095910)
[평택촌놈의 종목분석]에스에너지(095910)
  • 백제뉴스
  • 승인 2010.08.3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시장의 흐름을 보면 추세적인 모습을 찾을 수가 없다. 수급 구조도 특별히 시장을 상승이든 하락이든 주도하고자 하는 움직임은 없는 상황에서 자연스러운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고 있다. 그러나 현 구간에서 일반 투자가들이 시장을 놓고 대응이 어려운 것은 중요 변곡 자리에서 타이밍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결국 한정된 자금으로 서로 속이고 속는 흐름의 연속으로서 매수는 과감하게 매도는 약간의 아쉬움을 남겨두는 매매가 좋아 보인다.
 
시장의 흐름과 모든 종목의 방향이 일치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특정 종목으로 수급이 집중되는 현상은 당분간 지속할 것으로 판단된다. 그렇다면 외인과 기관의 매매가 집중되는 종목에서 선택하는 것이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좋아 보이고 기술적으로도 최소한 5일선은 회복한 종목에서 선정해야 한다.
 
그리고 수급의 집중으로 한차례 상승을 이끌어낸 이후 수급의 구조에서 변화가 없고 눌림 목 자리에 있는 종목에서 쌍봉이나 2차 상승을 노리는 전략이 현 구간에서 수익을 추구하는 최고의 방법이 되고 있다. 이러한 조건에 충족되는 종목으로서 에스에너지의 흐름을 눈여겨보아야 하겠다.

이 회사는 태양과 전문기업으로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삼성의 태양광에너지 분야에 투자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는 이야기가 이 회사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지난 한 주 주가의 흐름을 관찰한 결과 위로는 지속 매물의 압박을 받고 있는 모습이지만 꾸준히 유입되는 매수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결국 현 위치가 중요한 맥으로서 지난주 금요일 20일선에 대한 지지력을 확인한 모습이다.

그렇다면 이제는 매수세가 힘을 내며 전  고점을 돌파시켜야 한다는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다시 지루한 흐름이 조금 더 이어진다고 보면 되겠다. 보유자로서는 전  점 돌파 여부와 20일선 지지력을 살피면 되겠으며 매수를 노리시는 분은 14000원 지지력 확인 후 대응하면 되겠다. 목표가는 15500원 이상으로 놓고 대응해볼 만하다.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 무료정보 안내 ◆◆◆
◆무료 시황전망◆
ㅇ 홈 → 투자정보 → 전문가 투자전략
 
◆무료 종목상담◆
ㅇ 종목질문 게시판 질문 → 전문가 무료 종목상담
 
◆무료 야간방송◆
ㅇ 평일 무료 야간방송
[월, 수, 일] - 22:00 ~ 23:00 (전문가 60분 진행)
[화, 목] - 22:00 ~ 23:00 (평택촌놈 60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