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오스템임플란트(048260)
[평택촌놈의 종목분석]오스템임플란트(048260)
  • 백제뉴스
  • 승인 2010.08.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제조업체이다. 1992년에 설립되어 꾸준한 연구와 개발로 오스템임플란트는 해당 분야의 중견기업이 되었다. 임플란트가 치과에서 치료요법으로 처음 도입되었을 당시는 용어조차도 낯선 것이었으나 이제 임플란트란 용어는 대부분이 아는 말이다. 치과에서 일반적인 치료 요법으로 상용화된 것이다. 임플란트가 상용화되기 이전에는 낯설고 비싼 치료 요법이라서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치료법이었던 적도 있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올 실적은 내수시장과 수출시장의 위축으로 순이익은 감소하였다. 그러나 오스템임플란트의 꾸준한 연구와 기술 개발의 결과로 전망은 좋은 편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수익창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물론 개별 주가의 흐름이 실적만으로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실적은 무시할 수 없는 변수며 성장성은 실적보다 우선 반영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주가의 흐름을 판단할 때 반드시 점검해야 할 것이 있다면 종합주가지수의 흐름이다. 현재의 종합주가지수의 흐름을 점검해 보면 박스권 내지는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세력들이 만들어가는 흐름을 보면 종합주가지수는 이미 1840포인트를 목표로 움직이고 있다. 1840포인트 전후에서 반락하면서 박스권을 만들지 고점을 갱신하면서 상승할지를 판단하기는 어려우나 종합주가지수는 1840포인트~1650포인트의 박스권을 만들 가능성이 크다.

종합주가지수가 박스권에서 움직인다면 오스템임플란트 같은 내실 있는 기업의 주가가 크게 움직일 수 있다. 종합주가지수가 박스권에서 횡보하면 어떤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지를 생각하면서 오스템임플란트를 주목해 보고 싶었다.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