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모아텍(033200)
[종목분석] 모아텍(033200)
  • 백제뉴스
  • 승인 2010.08.1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아텍은 스테핑 모터 전문기업이다. 모아텍은 1985년 한국권선기술로 출발하여 1989년 한국권선기술주식회사라는 법인으로 전환하였고 1997년 모아텍으로 상호를 변경하면서 코스닥에 등록하였다. 모아텍은 모터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인데 모터 중에서 스테핑 모터를 주로 생산한다. 스테핑 모터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면 일반적으로 모터에는 서보 모터와 스텝핑 모터로 나뉜다.

서보 모터는 각도를 제어할 수 있고, 스테핑 모터는 돌아가는 속도와 방향을 제어할 수 있다. 스테핑 모터는 입력 펄스 수에 대응하여 일정 각도씩 움직이는 모터이기 때문에 입력 펄스 수와 모터의 회전 각도가 완전히 비례하므로 회전 각도를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이런 특징 때문에 NC 공작기계나 산업용 로봇, 프린터나 복사기 등의 OA 기기에 사용된다.

특히 선형운동을 하는 것을 리니어 스테핑 모터라고 하는데, 자동차의 위치에 따라 전조등의 조사 방향이 변하지 않도록 일전한 각도를 유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모아텍은 경기 회복이 빨라지면서 전방산업의 IT산업 수요가 증가하여 모아텍의 주력 사업부분인 스테핑 모터의 매출액이 증가하였다. 올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7% 늘어난 399억 원을 기록하였고 영업이익 또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85.9% 증가한 53억 원을 기록했다.

전방 산업의 PC의 가파른 수요 증가로 스테핑 모터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되며 자동차 부문에서 기존 DC 모터를 스테핑 모터가 대체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금까지는 고급 세단에 스테핑 모터를 사용하였으나 점차 다른 차종으로 스테핑 모터가 사용되는 경향이 있어 모아텍의 성장성이 강화되고 있다.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