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의회, 256회 임시회 30일 폐회
대덕구의회, 256회 임시회 30일 폐회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1.03.3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의회 김태성 의장이 제256회 임시회 폐회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의회
대덕구의회 김태성 의장이 제256회 임시회 폐회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의회

대덕구의회는 지난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56회 임시회를 실시했다.

이번 임시회 회기 중에는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2021년도 제1차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했고 의원발의 등 21건 안건을 심의했다.

특히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서미경 의원은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사무기구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발의했다.

또한, 행정자치위원회에서 서미경 의원이『대전광역시 대덕구 통장자녀 장학금 지급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으며, 『대전광역시 대덕구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 개정조례안』과 『대전광역시 대덕구 문화관광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대로 가결했다.

또한 사회도시위원회에서도 이삼남 의원이 『대전광역시 대덕구 병역명문가 예우에 관한 조례안』을,  박은희 의원이『대전광역시 대덕구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으며,『대전광역시 대덕구 경제진흥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부결했으며, 그 외 조례안은 원안대로 가결했으며, 경제진흥재단관련 예산 1억2천만원을 삭감했다.

한편 예산결산위원회에서는 심사결과보고서가 제출되지 않았으나, 본회의에서는 일반안건 19건과 구청장이 제출한 수정예산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김태성 의장은 “이번 임시회 동안 수고한 구청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주신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집행부에서는 앞으로 조례와 관련 예산안을 같은 회기에 의안으로 올리는 것을 자제하여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정례회는 6월1일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