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일양약품(007570)
[종목분석] 일양약품(007570)
  • 백제뉴스
  • 승인 2010.08.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시장의 흐름을 살펴보면 특별한 모멘텀 없이 돈의 힘에 의한 움직임이 지속되고 있다. 시장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종목별 차별화는 극심해지고 있으며 장중 매매 역시 쉽지 않은 흐름이다. 매수세와 매도세의 힘겨루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서 대형주를 중심으로 한 기가 막힌 순환의 흐름이 이어지면서 주가지수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현 구간에서 우리가 택할 방법은 중장기적인 관점의 분할 매수 전략을 취하지 않으면 대응하기조차 쉽지 않다. 결국 시장의 흐름에 따른 순환매를 이용한 단기적인 매매를 지속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하지만 매매가 능숙하지 못한 분들은 오히려 손실 매매를 하기 쉽다. 지금은 기업의 내용에 의한 움직임이 아닌 돈에 힘으로 만들어지는 장세로서 업종별 순환매를 이용한 대응이 좋을 것이다.

업종별 차별화가 극심하고 위치 자체가 종목별로 다른 상황이라서 업종으로 대응하기도 쉽지 않지만 최근 흐름에서 제약주의 흐름이 심상치 않다. 거래소의 제약주에는 많은 종목이 있지만 그중에서 일양약품의 최근 흐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일양약품은 최근 개발 중인 백혈병 치료제의 임상 2상 시험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는 모습이다.

일양약품의 기업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불확실성으로 덕분에 시장의 매수세로부터 철저하게 소외당하고 있지만 현 주가수준은 이미 선반영 된 것으로 판단된다. 즉 매수세가 서서히 관심을 두고 매수할 시점이 되었다는 것이고 올 하반기면 서서히 불확실성이 걷히고 성장성에 주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술적인 흐름을 살펴보면 선도세력들의 입질은 시작된 것으로 판단된다.

단기적인 관점의 매수도 가능 한 시점이지만 매매가 느린 분들도 내년을 바라보고 조금씩 모아가는 전략도 좋아 보인다. 일양약품은 국내 14번째 신약인 “놀텍”의 성장성과 2011년부터 양산예정인 인플루엔자 백신 공장, 그리고 백혈병치료제(IY-5511)도 임상 1상을 마무리하고 이제 2상도 순조롭게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런 내용은 이미 시장에 알려진 사안들이고 주가는 기업적인 내용만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가치를 인정한 매수세의 유입이 있어야 주가의 상승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저점 매수세의 강한 유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