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개발관련 공직자 투기여부 전수 조사하라"
허태정 대전시장 "개발관련 공직자 투기여부 전수 조사하라"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1.03.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주간업무회의서 방역안전 확보 사회행사 개최
온통대전 사회기능 확대 등 논의
허태정 대전시장 ⓒ백제뉴스
허태정 대전시장 ⓒ백제뉴스

허태정 대전시장은 15일 주간업무회의에서 국민 공분을 불러일으킨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들의 부동산투기 의혹 관련,  시 공직자 전체 조사를 통해 공정행정을 구현하라고 지시했다.   

허태정 시장은 “타 시도에서 발생한 공직자 투기는 우리사회 양극화와 불평등을 드러내고 행정의 신뢰를 무너뜨린 사건”이라며 “이는 투기 가담자가 몇 명인가 문제를 떠나서 사회적 질서를 망가뜨리고 희망을 앗아간 불행한 일”이라고 밝혔다.

특히 허태정 시장은 “이번 사태를 겪으며 국민은 보다 투명한 행정조치를 요구하는 상황이고 또 신뢰를 확인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며 “우리시 여러 개발사업 관련 공직자 투기 여부를 전체적으로 조사해 시민에게 투명성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허태정 대전시장은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 전체에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면서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접종센터 개설 탄력적 확대를 주문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내달부터 유성구와 서구 등 인구수에 비례에  접종센터가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라며 “하지만 다른 자치구에도 접종대상 어르신이 많은 만큼 시비를 투입해서라도 접종에 불편함이 없도록 균형을 맞춰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1년 이상 시민 스스로 방역하는 생활이 잘 돼 있고, 시 방역시스템도 안정적으로 유지돼 최근 한 달 확진자가 잘 관리되고 있다”며 “이번 봄부터 사회적 행사를 개최해 안전 속에서 서서히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바꿔가자”고 덧붙였다.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온통대전 출시 1주년에 즈음해 그간의 소상공인 지원효과를 취약계층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화폐 기능 확대를 당부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온통대전 발행이 높은 시민만족도와 골목상권 활성화에 영향을 주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오는 5월 발행 1주년을 맞아 사회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지원 등 분야별 정책기능을 탑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곧 다가올 대선시즌을 앞두고 시 핵심사업이 각 후보 공약에 포함되도록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라고 지시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주요 대권 후보가 지역 표를 얻기 위해 대전의 미래를 위한 비전과 발전상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여야를 막론하고 모든 후보가 대전을 위해 공약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최근 우리시만 도심융합특구로 지정되면서 원도심 도약의 새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것을 혁신도시 지정, 대전역세권 민자개발, 쪽방촌 뉴딜 등과 큰 틀에서 묶어 종합계획으로 만들라”고 주문했다.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 내달 안전속도 5030 본격 시행에 따른 시민홍보 강화 등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