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만도(060980)
[종목분석] 만도(060980)
  • 백제뉴스
  • 승인 2010.07.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주식시장은 불안한 모습을 보이면서도 지속 양호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 구간에서 시장의 상승과 하락 여부는 그렇게 중요한 사안이 아니다. 다만 현 구간은 종목 장세의 연장선으로서 시장의 전체적인 흐름이 종목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는 흐름의 변화만 나오지 않으면 되는 것이다.

즉 시장이 상승한다고 하더라도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종목이나 단기적인 수급의 집중으로 말미암은 상승 흐름이 순환하며 만들어지고 있다. 그리고 매수세의 관심에서 멀어진 종목들은 극심한 차별화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일단 시장은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지만 자금의 순환 흐름을 이해하지 못하면 시장에서 소외되는 것이 현 장세이다.

다음 주의 시장 상승은 전기전자, 자동차 업종에서 흐름을 만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업종 내에서도 순환 흐름이 나타나고 차별화가 심해서 업종이 보인다고 하더라도 종목 선정에 유의해야 하겠다. 일단 시장은 철강, 조선, 서비스(지주사)와 전기전자, 자동차, 금융의 양대 구도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번 주는 자금의 이동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지금 시장의 상승을 이끄는 주체는 외국인임을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그들이 소극적인 매매를 하면서 시장의 탄력적인 흐름을 만들지는 못했다. 그러나 지난 금요일 전기전자, 자동차, 은행으로 매수세가 유입되며 반등의 발판을 마련한 상황으로서 이 업종에서 상승 흐름을 만들어 갈 가능성이 크다. 그렇다면 업종 내 많은 종목 중에서 우리는 선택을 해야 하고 범려는 만도를 유심히 살펴볼 것을 권하고 싶다.

시장 자금의 순환을 이용한 매매로서 수급적인 측면을 우선한 매매시점으로서 기업적인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다만 자동차 부품업체로서 2010년 5월 19일 상장한 회사라는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겠다. 일단 20일선을 살짝 이탈하면서 금요일을 마감했지만 동종 업종의 종목들에 비하면 선방하고 있는 종목이다. 월요일은 무조건 상승해야 하는 날로서 시가 공략이 좋아 보이고 117,000원을 손절가로 제시하고 전 고점 돌파를 기대해 보자.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