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금.반.지. 아카데미 운영
한밭대,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금.반.지. 아카데미 운영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7.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취업 준비도에 따라 단계별 맞춤 서비스 제공
2020 지역대학 연합 금.반.지 아카데미에 참여한 학생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밭대학교
2020 지역대학 연합 금.반.지 아카데미에 참여한 학생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밭대학교

국립한밭대학교는 지난 17일과 23일, 24일 총 3일 동안 지역대학과 연계하여 금융권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전략 특강과 채용전형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금.반.지(금융권 반드시 합격하지) 아카데미는 대전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지역의 대학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금융권 취업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특강과 소규모 실습형 대면 컨설팅을 On-Off 혼합형으로 진행함으로써 참여 학생들의 부담 완화 및 접근성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취업 준비도에 따라 차별화된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먼저 17일에는 1단계로 금융권 채용동향 및 입사전형을 이해하고 취업전략을 수립하는 5시간 과정의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으며, 2단계로는 지역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장단점과 홍보방안 등을 조사 분석하고, 금융권 필기시험 진단평가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사전 과제를 수행했다.

23일과 24일에는 마지막 3단계로 과제수행 결과에 따른 서류, 필기, 면접 등의 채용전형 모듈별 소규모 분반 실전연습과 1:1 컨설팅 과정을 운영했다.
  
특히 컨설팅 과정 마지막에 직무별 Q&A 시간을 두어 개인금융, 기업금융, 상호금융 등의 직무 멘토링 및 기업의 경영관리직군에 대한 폭넓은 멘토링을 통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취업준비 가이드를 제공했다.

한편 이번 금.반.지. 아카데미의 1단계 온라인 특강에는 한밭대 외에 배재대, 충남대, 한남대 등 6개 지역대학 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고, 이중 약 20명의 학생들이 과제수행을 거쳐 3단계 실전연습 컨설팅 과정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