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박병석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열려
대전 서구, 박병석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열려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5.3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태 서구청장... 지역 현안 사업 안정적 추진 위한 협조 당부
장종태 서구청장(우)과 박병석 국회의원(좌)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백제뉴스
장종태 서구청장(우)과 박병석 국회의원(좌)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백제뉴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30일 청사 장태산실에서 제21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으로 공식 추대된 박병석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장종태 서구청장과 박병석 국회의원, 서구갑 시·구의원, 구 간부 공무원 등 20여 명의 참석자는 지역 발전의 뜻을 모으고 국비 확보 등 지역 현안 사업을 논의했다.

주요 현안 사업으로 ▲도안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옥녀봉 체육시설 개선 ▲관저복지관 증·개축 ▲느리울근린공원 상상 어드벤처 놀이터 조성사업 ▲호남선 흑석가도교 철도변 안전환경 조성사업 ▲용촌동 방앗간길 도로 확장사업 ▲ 어린이·노인보호구역 스마트 안전시스템 구축 ▲ 장태산, 노루벌 일원 전국적 생태관광 명소화에 대해 설명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장종태 청장은 “우리 구를 지역구로 둔 박병석 의원님께서 국회의장에 오르시게 된 것은 개인의 영광을 넘어 지역 전체가 축하할 쾌거”라며“국회의장 취임을 계기로 지역의 정치적 위상이 높아지고,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발판이 마련되길 기대한다. 아울러, 의원님의 공약사항에 대해서는 구정과 연계돼 조기에 가시화될 수 있도록 긴밀히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