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 건설현장 화재안전 특별점검
세종시교육청, 학교 건설현장 화재안전 특별점검
  • 이순종 기자
  • 승인 2020.05.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현장의 임시소방시설 적정 설치 유무, 화재감시자 지정‧운영 등 점검
학교 건설현장 화재안전 특별점검 장면 ⓒ세종시교육청
학교 건설현장 화재안전 특별점검 장면 ⓒ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안전한 학교 공사 현장 관리를 위해 화재안전 특별점검을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최근 군포 물류센터와 이천 물류창고 신축현장 등 대형화재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안전한 학교건설현장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행정국장, 교육시설과장, 소방분야 전문가 등 7명으로 점검단을 구성하고 현재 신‧증축중인 조치원중, 수왕초 등 11개 학교의 건설현장을 점검한다.

화재안전 특별점검 주요사항은 ▴화재안전점검 및 위험요인 사전제거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 위험성에 대한 사전 안전조치 지도 ▴화재감시자 지정․운영 현황 ▴임시소방시설 적정 설치 여부 및 유지관리 점검 등이다.

특히, 건설현장에 화재안전 의무시설이 강화됨에 따라 소화기, 간이소화장치, 비상경보장치, 간이피난유도선 등 임시소방시설의 적정 설치 유무를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화재 발생이 우려되는 용접, 용단 등의 작업 시 화재 예방을 위한 화재감시자의 지정‧운영 여부도 확인한다.

박종하 교육시설과장은 “특별점검을 통해 발견한 지적사항은 즉시 조치해 안전한 공사 현장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안전 기준안을 마련해 지속적인 현장점검으로 안전한 학교 건설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