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아이들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 지켜낸다"
논산시, "아이들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 지켜낸다"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5.19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관련 관내 유관기관과 간담회..."긴밀한 협조로 촘촘한 방역 체계 유지"
ⓒ백제뉴스
ⓒ백제뉴스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20일 고등학교 3학년 등교를 앞두고 관내 유관기관과 대책회의를 갖고 학생들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고, 학부모가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것을 약속했다.

시는 앞서 교육부가 고3 학생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각 학년별 순차적 등교를 실시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교육청, 경찰서, 소방서, 어린이집연합회 등 관내 유관기관과 대책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산방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간담회에 참석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각 기관별 코로나19 대응 매뉴얼과 학교 안팎의 방역대책을 점검하고, 기관 간 실시간 정보공유와 지원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협약서는 순차적인 등교 개시에 대비해 기관 간 핫라인을 구축하고, 학교주변 다중이용시설 생활방역 강화,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의심증상 발생 시 즉각 대응 등 신속하고 정확한 조치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공동으로 대응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코로나19로부터 학생의 안전과 학업, 일상을 지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야 할 때”라면서 “학부모와 학생 모두가 안심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체계를 갖추고, 만약의 비상상황에 대비해 촘촘한 위기 대응 지원시스템을 구축해야한다”고 말했다.

시는 5월 초 등교·개학에 대비해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 총 93개소에 1인 당 마스크 2매, 필터 10매, 손세정제 2개를 지급하는 등 선제적인 코로나19대응기조를 유지하며,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20일부터 22일까지 관내 고등학교 13곳을 방문해 학생과 시민 스스로 방역 주체가 되어 생활 속 방역을 실천할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두기 등을 홍보하고, 손소독제를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청 관계자는 “교육당국에서도 모든 인력을 총동원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학생들도 나이스(NEIS)를 통한 자기건강상태 일일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고,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이스(NEIS)를 통한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은 학교 등교 1주일 전부터 해외여행력, 의심증상 등을 학생이 직접 자가진단하는 것으로 등교 전 가정에서부터 학생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등교시켜 코로나19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