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봉 예산군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현장 점검
황선봉 예산군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현장 점검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0.05.1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생활 안정과 민생경제 활력 위해 총력 당부
황선봉 예산군수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홍성군
황선봉 예산군수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홍성군

황선봉 예산군수는 19일 예산읍민들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현장인 예산종합운동장 생활체육관을 방문하고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은 군이 18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방문 신청 접수를 시작한 가운데 일부 타 지자체에서 5부제 적용여부 및 신청 기관과 대상자 등을 착오해 혼선이 빚어짐에 따라 군민들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가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선불카드로 수령하는 군민은 18일부터, 예산사랑상품권으로 수령하는 군민은 오는 26일부터 5부제 해당 요일(출생연도 끝자리 1·6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예산읍은 예산종합운동장 생활체육관)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선불카드와 예산사랑상품권은 세대주 및 대리인 모두 신청과 수령이 가능하며, 세대주는 신분증, 세대주가 아닌 대리인 신청 시 위임장과 신분증(위임자, 피위임자) 및 세대주와 대리인의 관계 증명서를 지참해야 하고 대리인의 자격은 법정대리인이나 가구원이면 된다.

앞서 지난 11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있는 신용카드·체크카드는 18일부터 카드와 연계된 은행 창구를 방문해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군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에 대한 군민 궁금증 해소 및 신속한 접수와 처리를 위해 지원상황실을 설치하고 지난 4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콜센터를 운영 중이며, 콜센터 전화번호는 041-339-6281∼7이다. 
 
황선봉 군수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라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생활 안정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행정력을 총동원해 군민들이 불편 없이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