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급여 반납 이어 정부 재난지원금도 기부
양승조 지사, 급여 반납 이어 정부 재난지원금도 기부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5.1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간부공무원들과 실국원장회의 통해 ‘기부’ 선언
양승조 지사와 충남도 간부공무원들이 실국원장회의 통해 정부 재난지원금을 기부했다. ⓒ충청남도
양승조 지사와 충남도 간부공무원들이 실국원장회의 통해 정부 재난지원금을 기부했다. ⓒ충청남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의 고통을 나누기 위해 급여 일부를 반납 중인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정부 재난지원금도 기부하기로 했다.

양 지사는 11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한 실국원장회의를 통해 도 간부 공무원들과 정부 재난지원금 기부를 선언했다.

기부 선언 참여 간부 공무원은 양 지사와 김용찬·이우성 행정·문화체육부지사, 실국원장 등 모두 22명이다.

양 지사 등은 정부 재정 부담 경감, 고용 유지와 실직자 지원 등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기부 방식은 △재난지원금 신청 시 기부 의사 표시 △재난지원금 수령 후 별도 기부 △3개월 이내 재난지원금 미 신청 중 하나를 택하게 된다.

도는 자발적인 기부 동참 유도를 위해 기부자 명단이나 통계 등을 별도로 작성하지 않을 계획이다.

양 지사는 앞선 지난 3월 30일 도내 15개 시·군 시장·군수와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도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급여 반납에 동참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양 지사와 각 시장·군수는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 동안 월급 30%를 반납하게 된다.

이와 함께 도 소속 공무원과 소방직, 공무직, 청원경찰 등 5600여명의 공직자들은 코로나19 극복 성금으로 3억 1000만 원을 모아 지난달 27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