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코로나19 극복 친환경농산물 직거래 호응
부여군, 코로나19 극복 친환경농산물 직거래 호응
  • 이순종 기자
  • 승인 2020.05.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임직원들 앞장 농산물꾸러미 3천여만원 상당 구매
부여군청사 전경 ⓒ백제뉴스
부여군청사 전경 ⓒ백제뉴스

부여군에서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해 농산물 출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친환경 농산물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힘내라 건강꾸러미 친환경농산물 직거래행사’가 부여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 직거래 행사는 초·중·고 개학이 연기되어 학교급식으로 공급되는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가 막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와 공급업체를 돕기 위해 부여군에서 고안한 신규 직거래 판매 방식이다.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을 납품하는 부여군 친환경농업인유통사업단(부여군 장암면 소재)에서 제공하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관내에서 생산되는 쌀, 토마토, 양송이, 딸기 등 신선한 각종 곡류, 과일, 채소류 등 30여개 품목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부여군청을 비롯하여 부여교육청, 한국 농어촌공사 부여지사, 관내 초·중·고등학교 임직원들이 참여하여 5월 초 현재까지 약 3천여 만원 상당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본 행사는 학교가 개학할 때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동구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친환경농업인들에게 조금이지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한다” 며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공직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과 친환경농업의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