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2기 총괄공공건축가에 민경식 대표 위촉
행복도시, 2기 총괄공공건축가에 민경식 대표 위촉
  • 이순종 기자
  • 승인 2020.04.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행복도시 총괄공공건축가 민경식 대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제2기 행복도시 총괄공공건축가 민경식 대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제2기 행복도시 총괄공공건축가로 민경식(민경식건축사사무소)대표를 위촉하고, 공공건축가 30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앞서, 행복청은 지난 4월 9일에 개최된 제2기 행복도시 공공건축가 1차 선정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민경식 대표를 총괄공공건축가로 선정했으며, 2차 선정위원회(4월 22일(수))에서는 중진과 신진건축가로 구분하여 총 30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제2기 행복도시 공공건축가는 제1기 공공건축가 중 활동 실적이 우수한 14명이 연임했으며, 신규자의 경우에는 자격사항, 실적, 행복도시에 대한 이해도 등을 기준으로 16명이 선정됐다.

제2기 행복도시 공공건축가는 공공건축물의 기획부터 시공까지 전 과정에 거쳐 조정․자문을 수행하고, 행복도시 총괄자문단의 건축분야 위원으로 위촉되어 도시계획 및 건축사업에 대하여 공공건축가의 전문적인 의견이 제시·반영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게 되며, 총괄공공건축가(이하 총괄건축가)는 제2기 행복도시 공공건축가를 총괄하고, 총괄조정체계 내에서 총괄기획가를 보좌하며, 행복도시 전(全) 분야에 대해 고루 자문활동을 할 예정이다.

민경식 총괄건축가는 “공공건축가는 공적 활동의 의의를 이해하고,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활동하여야 한다”고 말하며, “행복도시 공공건축가가 전국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복청 안석환 공공건축추진단장은 “제2기 행복도시 공공건축가가 통합된 행복도시 총괄조정체계 내에서 공공건축의 품격 향상을 위하여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도시, 교통 등 다양한 분야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