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68.5% 높은 투표율 감사…당선자 공약 긴밀 공조"
이춘희 시장 "68.5% 높은 투표율 감사…당선자 공약 긴밀 공조"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4.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온라인 브리핑
이춘희 세종시장이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이춘희 세종시장이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이춘희 세종시장은 16일, 4‧15 총선에서 높은 투표율을 기록한 것에 대해 시민들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세종시는 코로나19의 어려움속에서도 투표율 68.5%를 기록, 전국 2위를 나타낸 바 있다.

이 시장은 이날 정음실에서 가진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높은 투표율에 대한 감사인사와 함께 강준현 당선자(세종을)와 홍성국 당선자(세종갑)와의 공조방안에 대한 입장을 설명했다.

세종시는 스마트포털 사이트인 ‘세종엔’을 통해 투표대기 시간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선거인간 접촉을 최소화하고 투표율 제고에 기여했다.

이 시장은 “선거가 무사히 치러질 수 있도록 도와주신 자원봉사자와 공직자 여러분께도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당선자 두 분께도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세종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선거기간 열심히 뛰어주신 여러 후보자에게도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도 했다.

당선자들의 주요 공약 추진계획에 대한 기대감도 나타냈다.

세종시의 후보별 공약 분석 결과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등 행정수도 완성 ▲중앙행정기관의 추가 이전 ▲지방법원과 행정법원의 설치 ▲KTX 세종역 설치 및 ITX 경부선 철도 지선 신설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외에도 제2금강교 건설(공주), 세종~공주 간 BRT 구축, 세종~태안 간 고속도로 건설, 청주공항 활성화 등의 공약을 내걸었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사회와 충청권 발전을 위해 세종시 후보자는 물론 대전‧충남‧충북 후보자들의 우리시 관련 공약들을 꼼꼼하게 챙기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만간 세종시 지역구 당선자에게 시정 현안을 설명드리고 적극적인 협조를 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