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민선5기 공약사업 이행 ‘순항’
계룡시, 민선5기 공약사업 이행 ‘순항’
  • 이순종 기자
  • 승인 2020.04.1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분야 51건의 공약사업 중 18건 완료, 공약 이행률 61%

계룡시는 지난 8일 민선5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회의를 통해 그동안 추진실적과 향후 계획을 점검했다.

민선5기 공약사업은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개최, 선진문상복지 실현, 스마트시티 기반조성 등 핵심 6대 공약을 포함해  총 7개 분야 51개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올해 3월말기준 공약이행 추진상황 점검결과 ▴고등학생 글로벌 리더 연수 ▴미세먼지 대응 위한 어린이집․경로당 공기청정기 설치 ▴건강가정지원센터 운영 ▴천원(효성)택시 수혜대상 확대 ▴고등학교 무상급식 지원 ▴치매안심센터 건립 등 전체 공약의 35%인 18건 사업이 완료됐다.

미완료 사업 33건 중 임기 내 완료 가능한 정상추진 사업은 23건, 일부 추진 2건, 임기 내 기반조성은 8건이며, 민선5기 공약 이행률은 61%로 대부분의 사업이 순조롭게 이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내·외부 여건상 지연되고 있는 ▴첨단국방산업단지 조성 ▴국제규격 수영장·볼링장 설치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신축 등 일부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문제점, 추진현황 등을 재점검하고 실질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분기별 공약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사업 실행 역량을 강화하고, 시 홈페이지에 공약 관련 정보를 공개해 시민과의 소통을 지속 이어갈 예정이다.

또 향후 공약이행평가단 참여하에 보고회를 개최하여 공약이행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임기 내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류재승 부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반드시 이행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주기 바라며, 소관 부서장을 중심으로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여 모든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