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우선 지급"
허태정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우선 지급"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3.3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긴급재난생계지원금' 관련 온라인 브리핑
허태정 대전시장이 대전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허태정 대전시장이 대전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허태정 대전시장은 30일, 대전시가 자체적으로 계획한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을 우선 지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아울러 정부가 오늘 발표한 긴급재난지원금의 세부계획에 맞춰 준비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허 시장은 이날, 대전시청에서 가진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재난생계지원금 지급에 따른 구체적인 방안을 설명했다.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토록 하고 구체적인 신청방법 및 시기 등은 자치구와 협의해 금주 중 발표한다.

또한 4월 총선 이후 정부의 2차 추경편성이 예상되는 만큼 대전시도 여기에 맞게 추경을 편성하여 정부가 오늘 발표한 지방비 부담분을 전액 확보하여 반영하도록 할 방침이다.

재원 마련과 관련해 허 시장은 “세출 구조조정, 각종 기금의 전용을 통해 지방비 부담금 재원을 확보하고, 이것 또한 지역화폐로 지급하여 지역경제의 선순환을 유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허태정 시장은 “우리시는 지금 상황이 심각한 비상 경제시기임을 인식하고, 모든 재원과 자원을 총 집중하여 서민생활 안정과 경제활력 회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