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최정우 2040 세종도시기본계획 총괄계획가 위촉
세종시, 최정우 2040 세종도시기본계획 총괄계획가 위촉
  • 이순종 기자
  • 승인 2020.03.27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정우 교수 “시민과 함께 행복한 생활공간 창출 힘쓸 것”
이춘희 세종시장이 최정우 2040 세종도시기본계획 총괄계획가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세종시
이춘희 세종시장이 최정우 2040 세종도시기본계획 총괄계획가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가 27일 ‘2040 세종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총괄계획가(MP, Master Planner)로 목원대 도시공학과 최정우 교수를 위촉했다.

최정우 교수는 내포신도시 광역도시계획 총괄계획가를 역임했고, 새만금개발청 수변도시 총괄기획가로서 활동하는 등 도시계획 분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다.

특히 최 교수는 행복도시 건설 초기부터 행복도시 총괄자문단으로 참여해왔으며, 세종시 및 행복청 도시계획위원회에서도 활동한 바 있어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점에서도 적임자라는 평가다.

최 교수는 총괄계획가로서 올해 하반기에 착수 예정인 도시기본계획 수립의 전 과정에서 시민, 전문가, 시, 유관기관이 협업해 나갈 수 있도록 계획의 총괄 및 조정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최정우 총괄계획가는 “세종시가 시민들의 행복한 생활공간으로서 미래를 위한 다양한 가치를 담아낼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도시기본계획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40 도시기본계획을 실질적인 시민참여가 이뤄지는 시민참여형으로 수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