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행복한 논산 만든다'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청년이 행복한 논산 만든다'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3.0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포스터 ⓒ백제뉴스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포스터 ⓒ백제뉴스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오는 31일까지 청년네트워크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청년네트워크는 청년문제의 당사자인 청년들이 모여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 향후 거버넌스 파트너로서 논산시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 나가게 된다.

일자리, 문화, 복지, 교육, 참여분야 등 5개 팀으로 구성하며, 청년네트워크의 자율성 확보를 위해 자체적으로 회의를 거쳐 구체적인 조직구성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 행정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청년들이 사회참여 경험을 쌓고, 능동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지역청년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청년지원정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짐으로써 시의 미래를 건강하게 이끌어나갈 청년인재 육성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만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논산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거나

논산시 소재 대학, 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으며, 신청은 논산시청 홈페이지(http://www.nonsan.go.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jy0118@korea.kr)또는 방문접수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청년이 겪고 있는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이들의 다양한 욕구와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