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현 의원, 유성을 국회의원선거 공식 출마선언
신용현 의원, 유성을 국회의원선거 공식 출마선언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3.0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현 의원이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신용현 의원이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미래통합당 신용현 의원은 5일 오전 10시 30분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 유성구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신용현 의원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대한민국은 문재인 정부의 무능과 민주당의 이념정치로 정치 리더십은 실종됐고 경제는 파탄났으며, 국민 안전은 위협받고 있다”고 역설하며 “보수대통합 통한 더 나은 정치, 더 나은 미래 대전을 위해 21대 총선에서 대전 유성을 지역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특히 신 의원은 “지난 20년간 대전과 유성은 변화는커녕 정체되고 있다”며 “유성의 발전을 위해 이제는 새로운 선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용현 의원은 “과거 대전 유성은 국가연구개발의 중심지이자 국가 핵심성장동력의 핵심이었으나 지금은 그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며 “유성 대덕연구단지에 위치한 표준과학연구원에서 32년 간 몸담았던 전문성과, 지난 4년 간 국회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대전 유성의 새로운 바람을 만들어 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신 의원은 “지난 4년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 위원 활동을 통해 국회가 선정한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을 수상하는 등 정책 전문가로 인정받은 본인이야 말로 대전 유성의 발전을 이끌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이날 신용현의원은 ‘더 나은 대전’, ‘더 나은 유성’을 만들 방안으로 ▲ICT 및 과학기술 기반 벤처 스테이션K 조성 통한 경제활성화 ▲규제프리 연구개발 메카 유성 실현 및 스타트업 중심 경제도시 조성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유성 ▲원자력으로부터 안전한 유성 ▲오염과 악취 없는 쾌적한 유성 등 핵심 5대 공약을 발표했다.

한편 오늘 대전 유성구 을에 출마선언을 한 신용현 의원은 대표적인 과학기술계 출신 국회의원으로 대전 유성구에 소재한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원장과 한국여성과학기술인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 위원, 대통령직속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