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 성장 선도할 '제3기 충남스타기업' 모집
동반 성장 선도할 '제3기 충남스타기업' 모집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0.02.1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9일까지 충남TP 통해 접수…평가 거쳐 3월 말 최종 선정
충청남도청 ⓒ백제뉴스
충청남도청 ⓒ백제뉴스

 

충남도는 내달 9일까지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선도할 ‘제3기 충남 스타 기업’을 모집한다.

충남 스타기업 육성은 기업과 혁신기관이 공동으로 기술혁신 전략을 수립,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 자생적 성장역량을 축적하는 사업이다.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31개 업체를 선정·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15개사를 선정해 2022년까지 매년 성장잠재력과 혁신역량을 갖춘 기업을 육성한다.

스타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술혁신, 국내외 시장 개척 및 성장컨설팅 지원 등 전용지원 프로그램(연간 4000만 원 내외)과 중소벤처기업부 ‘수출성공패키지사업’(연간 2000만 원 내외)과 연계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전담 프로젝트 매니저가 상시로 성장전략 추진상의 기술적 주요현안 및 경영 애로사항 해소 등을 지원한다.

특히,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이 우수한 스타기업은 ’21년 연구개발(R&D)과제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대 2년간 연 2억 원 내외의 상용화 연구개발(R&D)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스타기업 신청자격은 도내 본사 또는 주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상시근로자 10인 이상이고, 최근 3년간(‘17~’19년) 평균매출액 50억 원 이상 400억 원 미만이어야 하며, 선택자격 요건 9개중 2개를 충족해야 한다.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내달 9일까지 충남테크노파크(TP)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요건심사 △현장평가 △발표평가 등 3단계 심층평가를 거쳐 3월 말 선정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과 혁신성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침체된 지역산업의 활력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TP 홈페이지(www.ctp.or.kr) 또는 충남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