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선의 공약2탄 "K-pop특화단지 조성"
이영선의 공약2탄 "K-pop특화단지 조성"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2.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보람동 선거사무소에서 '지역경제활성화' 공약 발표

이영선 예비후보가 지역경제활성화 방안에 대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이원구
이영선 예비후보가 지역경제활성화 방안에 대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이원구

 

더불어민주당 이영선 예비후보(세종시)는 7일, 자신의 핵심 공약 중 하나로 K-pop특화단지를 조성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이날 보람동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2번째 공약발표 자리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들고 나왔다.

이 예비후보에 따르면 상가공실 문제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등 대행 기획사와 협의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세종시 상권을 살리고유동인구를 획기적으로 증가시키기 위해 가장 현실적인 방안이라는게 그의 설명이다.

K-pop특화단지를 조성할 경우 대전, 청주, 전주, 천안 등 인근 지역의 팬들과 청주공항을 통한 외국인 관광객까지 유치가 가능하다.

아울러 특화단지에는 인기 연예인 관련 쇼핑몰, 중소규모 공연장, 기획사 연습생들의 연습실 등으로 구성, 관광객들이 세종시를 찾게하는 등 상권을 활성화시키고 팬들의 대중문화를 지근거리서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생각이다.

이 예비후보는 호수공원, 중앙공원 등에 예술의 거리를 조성하고 연예인 지망생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재능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등 명실상부한 중부권 최대의 대중문화 중심지를 만들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K-pop특화단지 조성 공약이 너무 추상적이다’는 지적에, 이 예비후보는 “창원시에도 SM타운 준공을 앞두고 있고 K-pop축제를 준비 중이다”면서 “중부권에도 붐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상가공실 문제해결 방안에 대해서는 “세종시 상가문제는 특성화가 안되었다는 부분”이라면서 “서울은 홍대까페거리 등 특성화가 되어 있다. 세종시도 문화의 거리, 까페촌 형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세종시 유동인구를 획기적으로 증가시켜 상가공실 등 지역 상권 위기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