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아영 "행복도시 보행자 중심도로 정상화 해야"주장
송아영 "행복도시 보행자 중심도로 정상화 해야"주장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2.0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한국당 세종시당 논평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이 현장을 방문해 실태 파악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이 현장을 방문해 실태 파악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은 6일 “행정중심복합도시(행복도시) 건설기본계획에 따라 계획됐던 고운-아름-도담-원수산을 잇는 행복도시 보행자 중심도로를 당초 계획한 대로 정상화시켜 도시기능 회복을 추진해야한다”고 밝혔다.

이날 논평을 통해 “행복도시 보행자 중심도로는 아름-늘봄초간의 학교 과밀 문제와 관계없이 1생활권을 유기적인 생태권으로 연결하기 위해 건설기본계획 상 계획된 도시기능”이라며 “반드시 당초 계획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정상화시킬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행복도시 보행자 중심도로 중 하나인 아름-늘봄초간의 보행로 확보는 아름초의 과밀과 늘봄초의 과소 문제 해결책으로 지난 20대 총선 시 이해찬 의원에 의해 보행터널 건설을 공약으로 내세웠지만 이해찬 의원은 득표에만 활용한 뒤 공약 당시에도 이미 노정되었던 일부 주민의 반대를 명분 삼은 타당성 용역을 핑계로 약속을 파기했고 또한 그 이후에도 민주당 후보가 지난 7대 지방선거 시 재 공약한 바도 있지만 현재까지 진행된 바가 전혀 없다”고 지적했다.

송 위원장은 “그간 여러 차례 현장 방문을 통해 실태 파악을 한 결과 당초 목적한 도시기능의 회복을 위해 ‘보행자 중심로’가 긴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며 “자연경관 훼손을 최소화 하면서 주민의 민원 또한 최소화 되는 방향으로 건설되도록 21대 총선 공약으로 아름-늘봄초 간의 보행로 연결을 추진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약 추진과는 별개로 아름-늘봄초 간의 보행로 확보는 그간 민주당 후보들에 의해 여러 차례 공약되었고 세종시를 비롯해 교육청마저 그 필요성에 대해 공감한 바 있는 사항이므로 세종시 집행부가 신속하게 해결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