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선 세종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원회 등록
이영선 세종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원회 등록
  • 이순종 기자
  • 승인 2020.01.3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지역경제 활성화, 깨끗한 정치" 약속
이영선 세종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백제뉴스
이영선 세종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백제뉴스

이영선 세종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31일 ‘세종특별자치시선거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자 이영선 후원회’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영선 후원회는 “정의롭고 공정한 나라, 시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세종시를 만들고자 하는 이영선 예비후보의 의지를 담아 “깨끗한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그리고 이영선 후원회는 “후원회를 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지지자들의 후원을 받아 공명정대한 선거운동에 쓰도록 하겠다”고 했다.

후원회장은 대전고 동창이면서 산림기술사협회 부회장인 유승용씨가 맡았다.

유승용 후원회장은 “이 후보와는 30년 지기며, 민변 소속 변호사로서 인권수호에 앞장서는 모습과 세종시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오랫동안 봐왔다”며 “세종시의 미래를 위해서는 이 후보와와 같이 젊고 참신한 인물이 필요하고, 행정수도 세종시를 대표하여 우리나라 정치를 바꿀 유능한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이영선 예비후보는 “오랜 친구인 유승용 부회장은 지역사회 산림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시는 분”이라며 “저의 정치를 지지하며 기꺼이 후원회장을 맡아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에 대한 후원은 연간 500만원까지 후원할 수 있고, 연말정산 시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개인 명의로만 후원이 가능하며 법인, 단체, 당원이 될 수 없는 공무원, 교원은 후원할 수 없다.

이영선 예비후보는 세종시 금남면 출신으로 제48회 사법시험에 합격했으며, 문재인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세종특별위원회 위원, 대전지방변호사회 인권이사, 제18대 대통령선거 문재인 시민캠프 법률단장과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민변 변호사, 노무현재단 대전세종충남지역위원회 감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교육연수위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