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허태정 시장, 올해 가장 큰 현안 질문에 "혁신도시 지정"
[영상] 허태정 시장, 올해 가장 큰 현안 질문에 "혁신도시 지정"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1.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신년기자회견

허태정 대전시장은 9일, 올해 가장 중점을 두고 추진할 현안으로 '혁신도시 지정'을 꼽았다.

허 시장은 이날,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열린 신년기자회견자리에서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올해 가장 중요한 것은 혁신도시 지정을 통해 대전과 충남이 함께 발전하는 것”이라고 전제한 뒤 "혁신도시 지정으로 공공기관을 유치해는 것, 이로인해 원도심을 재생함으로써 도심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따라서 혁신도시 지정이 현실적으로 (대전시의) 가장 중요한 목표이며, 대덕특구를 기반으로 재창조 관련 용역을 진행중인데, 결과가 금년도에 나오면 범부처 사업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정치적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대전 중구와의 부구청장 인사로 인한 '대전시-중구간 갈등문제'와 관련해서는 "지난 번 확대간부회의 자리에서 입장을 말씀드렸다”고 밝힌 뒤 “행정부시장으로 하여금 원칙을 갖고 행정적으로 처리하라고 지시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도 “대화는 늘 열려 있다”며 박용갑 중구청장과 대화의 여지를 남겼다.

대전-보령시 간 고속도로 건설과 관련해선 “교통은 도시경쟁력의 중요한 요소”라면서 “이 고속도로는 대전시 입장에선 긍정적 효과가 있다. 국가 정책에 담아낼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신년기자회견 자리에서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원구
허태정 대전시장이 신년기자회견 자리에서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