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아산시 초등학교 스쿨존 과속카메라 연내 전부 설치 추진"
강훈식, "아산시 초등학교 스쿨존 과속카메라 연내 전부 설치 추진"
  • 이순종 기자
  • 승인 2020.01.0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훈식 의원-아산시 8일 당정협의…2020년 예산 및 주요 사업 점검
8일 아산시청 인근에서 열린 강훈식 국회의원과 아산시와 당정협의 장면 ⓒ백제뉴스
8일 아산시청 인근에서 열린 강훈식 국회의원과 아산시와 당정협의 장면 ⓒ백제뉴스

충남 아산시의 모든 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 올해 중 과속단속카메라가 전부 설치될 예정이다.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아산을)은 8일 오전 아산시청 인근에서 아산시와 당정협의를 열고 2020년 예산 확보 성과와 집행 계획을 점검했다.

강훈식 의원과 오세현 시장은 故김민식군과 같은 안타까운 사연이 다시는 발생해서는 안 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올해 안에 아산시 전체 초등학교 46곳 앞 스쿨존에 과속단속카메라를 전부 설치하기로 협의했다.

‘민식이법’ 통과 이후 정부는 지난 7일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 대책’을 발표했다. 2022년까지 전국 스쿨존에 과속단속카메라와 신호등을 전부 설치하고 주정차 위반 범칙금을 높이는 내용이 골자다.

아산시는 故김민식 군 교통사고가 발생한 곳인 만큼, 정부 대책보다 선도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을 강화하여 ‘제2의 민식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아산시는 2020년 역대 최대인 1조3913억원 규모의 예산을 조기에 집행하여 예산 확보가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직결되도록 할 계획이다.

국가하천으로 승격된 곡교천 정비사업을 신속 추진해 아산을 ‘걷기 좋은 도시’로 만들고 도서관과 체육센터 등 주민 편의를 증진시킬 시설을 확충하고 낙후된 도로를 개선하는 등 생활밀착형 사업들도 원활히 진행될 예정이다.

당정은 아산 신도시, 탕정R&D집적지구 등 지역 주요 사업들의 2021년 예산 확보에도 만전을 기해 사업 추진에 지장이 없도록 뒷받침하기로 했다.

강훈식 의원은 “아산이 전국 어느 지자체보다도 어린이가 안전한 도시가 되어야 한다”며 “배정된 예산을 신속히 집행해 2020년을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원년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역대 최대 예산이 원활히 집행되어, 아산 시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어야 한다”며 “지역의 주요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