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진호 논산시의회 의장
[신년사] 김진호 논산시의회 의장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1.0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호 논산시의회 의장 ⓒ백제뉴스
김진호 논산시의회 의장 ⓒ백제뉴스

 

논산의 희망찬 새 아침을 위해 모든 지혜와 역량을 쏟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논산시의회는 ‘시민과 通하는 신뢰받는 의회’를 향해 시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늘 시민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추고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손과 발이 되어 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견제와 균형이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 논산시민의 대변자로써 지역 발전을 위한 일에 있어서만큼은 관내 기관 단체는 물론,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반영하여 성공적인 성과물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또한, 논산 미래의 성장 동력인 국방국가산업단지가 논산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탑정호 출렁다리 및 강경근대역사문화, 충청유교문화, 도지재생뉴딜사업과 생활SOC사업 등 아동과 청소년, 사회약자가 함께하며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2020년 경자년 논산시의회의 큰 방향을 “견고한 발전기반 구축을 통한 지역 의회 강화”에 두고 지금까지의 의정기조를 견지하면서도 변화된 여건을 적극 수용하고 혁신을 지향하며, 미래의 성장잠재력을 높여나가는데 중점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 농업이 경쟁력을 높이고 실질적인 농업소득을 증대시켜 나가기 위해 친환경농업을 확대 지원하고 물류, 교통의 중심지로 발돋움한 지역여건을 성장 동력으로 흡수하여 발전기반을 더욱 단단히 구축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지역개발사업을 더욱 활기차게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농업과 깨끗한 청정 환경, 물류거점으로서의 기반을 논산발전과 연계시키고자 하는 이러한 구상과 비전은 계획과 예산의 뒷받침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시민 모두와 고향을 사랑하시는 출향인사 여러분들의 단합된 힘과 혁신역량이 그 바탕이기에 다시 한 번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 그리고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현재의 경제상황은 그 어느 때보다 혹독한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해 뜨기 직전이 가장 어둡다고 합니다. 어둠을 이겨내야 힘찬 새 해, 밝은 새 아침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안 되는 이유를 찾기보다 긍정의 에너지로 발전해갈 가능성을 찾아 나선다면 쨍하게 떠오를 논산의 새 아침을 맞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논산 시민 모두가 희망찬 아침을 열어 가실 수 있도록 긍정적인 에너지를 모아가는 일에 12명의 의원 모두가 지혜와 역량을 쏟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논산시민 여러분!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복 많이 받으시고 기쁨과 희망이 가득한 한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논산시의회 의장 김 진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