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사회복지학부, 겨울방학 복지순례 실시
호서대 사회복지학부, 겨울방학 복지순례 실시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12.1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원로원 봉사활동에 참여한 호서대 사회복지학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호서대학교
공주 원로원 봉사활동에 참여한 호서대 사회복지학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는 사회복지학부 학생 27명이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2일 동안 노인주거시설을 찾아 복지순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복지순례는 한 학기를 마무리하면서 방학을 시작하기 전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의미 있는 봉사활동과 현장체험을 하기 위해 학생 스스로 기획했다.

‘노인 지역사회 통합 돌봄’을 주제로 실시된 이번 복지순례는 노인주거시설인 실버타운과 주간보호센터, 방문요양센터 등에서 재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상생활이 어려운 중증 노인을 위한 노인요양시설을 운영하는 공주원로원을 방문했다.

학생들은 방문기관에서 미리 준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과 레크레이션으로 노인들의 잔존능력을 유지하고 치매개선에 도움을 주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시설청소봉사와 식당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사회복지학과 이용재 교수는 “최근 노인분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지역사회 통합 돌봄 관련하여 이론이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졸업 후 사회복지현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감당하는 훌륭한 사회복지사의 꿈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지순례에 참여한 조은지(사회복지학부 3학년) 학생도 “사회복지를 현장에서 직접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노인 돌봄의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여 책임질 수 있는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