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회 디자인 영재 캠프’ 참여 학생 모집
한밭대, ‘2회 디자인 영재 캠프’ 참여 학생 모집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12.1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힌밭대학교 정문 ⓒ백제뉴스
힌밭대학교 정문 ⓒ백제뉴스

국립한밭대학교는 대학혁신단 주최, 시각디자인학과 주관으로 초등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디자인 영재 캠프: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도전! 키즈 유튜버!'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는 25일까지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오는 1월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디자인과 영상제작 교육을 받고 본인이 직접 영상을 기획하여 제작하는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학생들에게 맞는 눈높이 교육과 실습을 위해 한밭대학교 홍미희 교수(시각디자인학과)와 전문 강사진, 시각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의 작업 진행을 도와주게 된다.

한밭대학교 디자인 영재 캠프는 18일부터 25일까지 대전 지역 초등학생 5, 6학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신청(http://naver.me/xcHTqAnh, 문의 042-828-8719)을 받아 4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김윤기 대학혁신단장은 “디자인 영재 캠프는 성장하는 아이의 재능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재능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행사를 주최하는 한밭대학교 대학혁신단은 지난 10월에도 제1회 「디자인 상품화 캠프」를 운영하여 지역 초등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국립대학 육성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여 지역사회 기여 프로그램과 지역 및 대학 협력 네트워크 사업 등을 통해 국립대학으로서 공공성 역할 강화와 지역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