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의원, 대전시 경제 활력 되찾는 국비 확보 성과
박병석 의원, 대전시 경제 활력 되찾는 국비 확보 성과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12.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트램)·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4차 산업특별시 조성 등
대덕특구, 글로벌 과학기술 연구 기지 구축 토대 마련
박병석 의원(대전서갑) ⓒ백제뉴스
박병석 의원(대전서갑) ⓒ백제뉴스

박병석 의원(대전 서갑, 민주)의 노력으로 대전시 4차 산업특별시 조성 사업이 내년도 예산에 반영됐다. 이번 예산 반영을 통해 글로벌 과학기술 연구기지 구축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번에 예산이 반영된 대표사업은 첨단센서 핵심소재 제품화 지원 사업 및 대덕특구재창조 선도 사업의 일환인 출연연 국제 R&D 플랫폼 구축 사업 등 이다.

이들 사업은 정부가 오랫동안 사업자체에 부정적 입장을 표명해 왔던 것들이다.

박 의원은 10일 통과된 2020년 예산안에 대해“대전시가 4차 산업특별시 조성을 위해 요청한 핵심 현안 사업을 해결해 대전이 글로벌 과학기술 연구기지 구축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고 평가하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지역의 혁신성장 동력으로 작용함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박 의원은 또 지역구인 서구(갑)의 대표 현안사업인 도시철도 2호선(트램),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도시철도 3호선), 도마1동 도시재생 사업, 서구 갑 지역(전역) 노후하수관로 교체 사업 등이 정상추진 될 수 있도록 일찍이 2020년 정부 예산안에 반영시킨 바 있다.

박 의원은 그동안 대전시의 경제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예산확보를 위해 홍남기 경제부총리에서부터 예산 실무 담당자까지 두루 접촉했고, 관계부처 장차관, 정부 핵심관계자, 당 지도부 국회 예결위원등을 전방위적으로 만나는 등 분주하게 움직여왔다.

박 의원은 “이번 예산 확보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대전시 대전시 공무원들이 힘을 합친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