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산학협력기업 '유토비즈'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한밭대 산학협력기업 '유토비즈'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12.0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젼테크'는 대전광역시장상...29일 충청권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에서
(주)유토비즈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주)유토비즈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29일 충북 극동대에서 열린 ‘2019년도 충청권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에서 산학연협력 유공자로 산학협력기업인 ㈜유토비즈(대표 배종환)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비젼테크(대표 이원복)가 대전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충청권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는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의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의 성과를 우수사례 발표 등을 통해 공유하고 중소기업지원과 기술혁신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한 자리로, 약 200여명의 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유토비즈(대표 배종환)는 창업 후 산학협력을 통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여 사업화 및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였고, 특허출원 및 다수의 관련 프로그램 등록과 전년대비 44% 이상의 매출을 향상하였으며,

중소제조기업의 생산정보 디지털화 및 제품의 생산이력관리와 생산정보 실시간 수집․분석 등 제품의 9가지 SW컴퍼넌트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기술을 적용해 융합형 제품을 개발하였다.

또한, 비젼테크(대표 이원복)는 2000년 창업 후 산학협력 기술개발을 통해 기술역량을 높이고 제품개발·상용화·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특허등록 1건과 전년대비 매출 10% 증대, 고용창출 효과를 거두는 등 한밭대와의 산학협력으로 성과를 낸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각 공장의 공정 단계를 하나의 통합모듈로 실행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여 기술력을 확보하였고, 산학협력을 통한 논문발표와 연구추진으로 인재양성에 기여하였다.

한밭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도명식 센터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류의 장을 통해 역량 강화와 성과를 지속해서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전테크가 대전광역시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백제뉴스
비전테크가 대전광역시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백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