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새마을회, 독서 경진대회 시상식 거행
공주시새마을회, 독서 경진대회 시상식 거행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11.2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뉴스
ⓒ백제뉴스

 

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가 주최하고 공주시와 공주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한 '39회 공주시 독서 경진대회 시상식'이 29일 오후 2시 공주시새마을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및 김미정 충남과학고등학교 수석교사, 강영규 공주교육지원청 장학사를 비롯 수상자 및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시상식은 심사위원의 심사평과 상장 전달, 공주시새마을회장의 대회사 등으로 진행됐다.

대회결과 △독후감 부문 최우수 초등부(저학년) 지윤(신월초), 초등부(고학년) 윤송희(신월초), 중등부 김정하(공주북중), 고등부 최고은(공주여고), 일반부 조세훈(우성초등학교 교사), △ 편지글 부문 최우수 이권우(이인초), 최혜진(공주여고), 일반부 천은정(공주시민), △ 우수지도교사 오계화(신월초), 노문희(공주북중) 교사가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 우수상, 장려상, 노력상 등 공주시새마을회장상과 새마을회 시단체장상을 50여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지난 20일 개최된 독서경진 충남대회 시상식에서 조세훈 우성초등학교 교사가 일반부 최우수로 도지사상을 수상하였으며, 노문희 공주북중학교 교사가 지도교사상을 수상하였고, 그 외에 17편이 충남대회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다. 독서경진 중앙(전국)대회에서는 공주북중학교 오윤서 학생이 중등부 편지글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그 외 3편이 중앙대회에서 수상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독서경진 중앙대회 시상식은 오는 12월 18일 개최된다.

백승근 회장은 "앞으로 더 많은 공주시민과 학생들의 참여로 독서생활화를 통하여 선진시민의식함양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