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식품영양학전공, 공모전 통해 노인식 건강 메뉴 선정
공주대 식품영양학전공, 공모전 통해 노인식 건강 메뉴 선정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11.2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식 메뉴개발 공모전 심사장면 ⓒ공주대학교
노인식 메뉴개발 공모전 심사장면 ⓒ공주대학교

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전공은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역수요를 반영한 공공영양관리 전문인력 양성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기관인증의 일환으로 실시한 노인식 메뉴개발 공모전을 실시하여 우수 노인메뉴를 선정하고 시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우수메뉴로 선정된 노인영양식은 시래기가지덮밥, 새콤고구마두부전, 시래기소고기완자지짐, 입맛번쩍초간장두부달걀찜, 두부덮은가지밥 등이다.

식품영양학전공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개발된 노인식 우수메뉴를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식품영양학전공 안진현 학생(3년)은“어르신들에 대한 영양의 특성과 노인 건강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에 필요한 영양식 메뉴를 개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주대학교 식품과학부장(식품영양학전공주임) 김미현 교수는 “향후 본 공모전을 보다 체계화하여 진행함으로써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메뉴가 제시되고, 노인식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크게 확산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식품영양학전공 재학생 및 현직 영양사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18까지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15점이 참가하여 제1차 서류심사와 2차 실기심사를 통해 최종 5가지 음식을 선정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