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16~18일 릴레이 정책간담회 '소통행보'
김종민, 16~18일 릴레이 정책간담회 '소통행보'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11.1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민 의원이 릴레이 정책간담회을 열고 당면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백제뉴스
김종민 의원이 릴레이 정책간담회을 열고 당면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백제뉴스

 

김종민 국회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 법제사법위원회)이 16일(금)부터 18일(월)까지 3일에 걸쳐 릴레이 정책간담회를 열고 각 협회 및 단체의 당면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 이번 릴레이 정책간담회는 민생현안 챙기기 일환으로 논산·계룡·금산의 ‘농촌지도자연합회’, ‘신협이사장’, ‘공인중개사협회’ 등 민생현안과 밀접히 관련이 있는 단체나 협회와 진행됐다.

 우선 16일(금) 논산시 연산면에서 마련된 농촌지도자연합회와의 간담회에는 공범식 충남도연합회장을 비롯 이찬주(논산), 조효연(계룡), 김현배(금산) 지회장과 김진호 논산시의회 의장이 참석했으며, WTO개도국 지위포기에 따른 대책 마련과 농촌지도자회가 추진하는 로컬푸드 판매장 설립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 다음날 이어진 신협이사장 간담회에서는 내년도 일몰예정인 예탁금 비과세 연장과 임차보증금반환채권 담보대출에 대한 우선변제권 인정에 대해 건의했고, 김종민 국회의원은 “제도 개선 시 중·저신용자가 낮은 이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법안을 발의해 신협 및 중앙회가 우선변제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해당 간담회에는 김진호 논산시의회 의장, 박용남 신협대전충남본부장을 비롯 윤여경(화지산), 강구복(금산) 길천종(금산중앙), 이종현(추부), 황규운(진산) 등 논산, 계룡, 금산 관내 7명의 신협이사장이 참석했다.

 마지막으로 18일(월)에 열린 공인중개사협회 간담회에는 이종혁 충남지부장, 구정회(논산), 도기삼(계룡), 양용규(금산) 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거래의 투명성, 공인중개사 지도단속권 협회 이양 등에 대해 논의했다.

 김종민 국회의원은 지역의 기관단체들과 간담회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히며, “정기국회 시즌이고 특히 예산이 다뤄지고 있는 만큼 여러 단체나 협회를 만나 챙길 수 있는 사업이나 현안들을 중점적으로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김종민 국회의원은 지난 총선 당시 매월 하루 이상 지역주민들과 현장대화를 개최하겠다고 약속하고 현재까지 약 50여회 이상의 정책간담회를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