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안형진·김옥향 의원, 사랑나눔 연탄봉사
중구의회 안형진·김옥향 의원, 사랑나눔 연탄봉사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11.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전우체국 적십자봉사회와 산성동 복지만두레 연탄 1,500장 지원
ⓒ백제뉴스
ⓒ백제뉴스

 

대전 중구의회(의장 서명석) 안형진 의원과 김옥향 의원은 지난 17일 서대전우체국 적십자봉사회(회장 이기상) 및 산성동 복지만두레 회원들과 함께 사랑나눔 연탄봉사에 참여하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에 앞장섰다.

이날 사랑나눔 연탄봉사는 어렵게 생활하는 독거노인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보탠 회비로 연탄 1,500장과 생필품을 구매하여 지원하게 됐다.

서대전우체국 적십자봉사회는 2006년 취약지구에 배달하던 집배원 7명이 용돈을 모아서 연탄지원과 생필품 전달을 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우체국 직원들까지 동참하면서 집수리 봉사활동, 공원 청소, 독거노인 생필품 전달, 모자가정 자녀 학용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년 째 이어오고 있다.

서대전우체국 적십자봉사회 한우송 사무국장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시간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여 주셔서 더욱 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정을 나누는 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탄봉사에 참여한 안형진 의원과 김옥향 의원은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과 함께 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