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연이은 민주당 때리기…"무릎꿇고 사죄하라"
한국당, 연이은 민주당 때리기…"무릎꿇고 사죄하라"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11.1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백제뉴스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백제뉴스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이 구본영 前 천안시장 중도 낙마에 대해 연이어 민주당 때리기에 나섰다.

어제(14일) ‘구본영 낙마’의 책임은 민주당에 있다는 논평에 이어 오늘, 민주당 어기구 위원장을 비롯한 주요인사들을 싸잡아 비난했다.

한국당은 이날 “민주당 인사들의 일성이 참으로 가관이다. 얼렁뚱땅 책임을 회피하려 장황한 변명과 얕은 잔꾀로만 일관하니, 억장이 무너질 지경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어기구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은 어제(14일) 언론과의 전화통화에서 "천안시민을 실망시키지 않는 좋은 후보를 공천해서 시민에 진 빚을 꼭 갚겠다"고 발언했다 한다”면서 “자당 인사 잘못으로 재보선 발생시 무공천한다고 민주당 당헌에 뚜렷히 못 박혀 있음에도, 실의에 빠져있는 시민들께 그것도 시장 하차의 주범인 민주당이 ‘공천’ 운운하는 후안무치함에 물로 귀를 씻고 싶은 심정이다”고 비판했다.

계속해서 “‘무죄 확신 전략 공천’ 궤변과 ‘선처 탄원서’ 파문 등 오늘의 파국을 초래한 실질적 장본인인 박완주 의원이 어제(14일) SNS에 올린 입장문도 개탄스럽긴 매한가지”라면서 “뼈저린 반성 대신 시민을 위하는 척 포장하며 은근슬쩍 넘어가려는 그 뻔뻔함이 가증스럽다”고도 했다.

한국당은 “기자회견에서 ‘불순한 정치세력들의 음해성 정치 공세’라며 맹비난을 쏟아냈던 민주당 천안시의원들, 구본영의 진실을 100% 믿는다고 역설했던 양승조 충남지사, ‘억지 선처 탄원서’에 기꺼이 서명했던 국회의장 및 당 대표 비롯한 여당 국회의원들, 구 前 시장 호위무사를 자청했던 그들의 무책임한 내로남불 행태가 가히 조국스럽다”고 덧붙였다.

이어 “부적격자 구 前 시장을 무작정 편들었던 민주당 인사들이 일말의 부끄러움이라도 있다면, 당장 시민들 앞에 석고대죄하며 참혹한 과오에 대해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