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지역 유치원과 프로젝트학술제 ‘아이같이’ 개최
백석대, 지역 유치원과 프로젝트학술제 ‘아이같이’ 개최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11.1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부속유치원 어린이들이 ‘등불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부속유치원 어린이들이 ‘등불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유아교육과는 13일부터 14일까지 교내 본부동 6층 일원에서 천안 지역 유치원생들을 초청해 프로젝트 학술제 ‘제18회 아이같이’를 개최한다.

‘아이같이’는 총 8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학생들과 지도교수가 학기 중 주기적으로 모여 공연이나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이를 유치원생들에게 선보이는 프로젝트 학술제다.

올해는 ‘소중한 환경, 그 곳에서 함께 살아 갈 우리’라는 큰 주제 아래 인형극 팀이 ‘쓰레기 방범대, 범인을 찾아라!’, 동극 팀이 ‘우리 동네 도담나무’, 동화 구연 팀이 ‘세상에 빛이 없다면’, 기독교선교 팀이 ‘등불 만들기’, 음악 팀이 ‘불어라 뿌! 뿌! 부부젤라 만들기’, 신체활동 팀이 ‘북극곰을 지켜요’, 미술 팀이 ‘뱅글뱅글 돌아가는 풍차’, 컴퓨터 교재 제작 팀이 ‘녹아가는 북극을 지켜주세요’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유아교육과 이재은 전공주임교수는 “‘아이같이’는 재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이론을 토대로 실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과 현장역량을 강화갈 좋은 기회”라며 “지역사회에서는 지역 유치원생들에게 새롭고 참신한 공연과 교육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새천안유치원 이하늘 교사(26ㆍ여)는 “디테일한 부분에서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한 게 느껴졌다”며 “학생들의 친절함과 노력으로 오늘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이 되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전공 교수진을 비롯해 300여 명의 재학생들이 준비했으며, 천안지역 새천안유치원, 아이3터유치원 등 3개 기관 총 12학급 280여 명의 유치원생이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