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여대생 전공 맞춤 취업캠프 성료
호서대, 여대생 전공 맞춤 취업캠프 성료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11.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대생 전공 맞춤 취업캠프 장면 ⓒ호서대학교
여대생 전공 맞춤 취업캠프 장면 ⓒ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교내 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전공 맞춤 여대생 진로·취업캠프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캠프는 취업에 있어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대생들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으로서 기존 3, 4학년이 아닌 저학년부터 취업 준비가 가능하도록 1학년을 대상으로 계획했으며, 총 4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저학년 및 여대생 맞춤 프로그램으로 아나운서 출신 강사의 보이스트레이닝 및 1분 스피치, 실제 현업 헤어연출 전문강사의 이미지메이킹, 적성 및 전공기반 진로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캠프에 참가했던 항공서비스학과 1학년 권민지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여대생의 진로와 취업전략에 대한 팁은 물론 목표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고, 두리 뭉실했던 계획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은 경험이었다"며 ”처음에는 걱정도 됐지만, 막상 참여해보니 일상에서 벗어나 복잡했던 머리를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상섭 인재개발처장은 “대학생 진로·취업 역량강화 교육은 학생들에게 만족도가 높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저학년부터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강화해서 블라인드와 NCS 활용에 학생들이 보다 잘 적응할 수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