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의원, “세종의사당 조속히 추진해야”
박병석 의원, “세종의사당 조속히 추진해야”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11.0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특위위원-민주당 국회 운영위원 연석회의 개최
국회법 개정을 위한 공조강화, 세종의사당 설계용역비 증액, 현장방문 추진에 뜻 모아

민주당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특별위원회(이해찬, 박병석 공동위원장)와 국회 운영위원회 위원들은 6일 연석회의를 열고 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설치에 뜻을 모았다.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특위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병석 의원은 “세종의사당 설치문제는 여야의 문제도,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문제가 아닌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이라는 대의에 따른 것”이라며, “한편으로는 행정의 비효율성을 지적하면서 세종의사당의 이전을 반대하는 것은 앞뒤도 맞지 않고, 대의에도 어긋난다”고 지적했다.

한편 조승래 의원(세종의사당 특위 간사)은 “오늘 오전 국회에서 시민단체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반영을 촉구했다.”며 “자유한국당이 지역에서는 국회 세종의사당을 추진하겠다 이야기하고 서울에서는 100대 문제사업에 넣어 추진을 반대하고 있는데 어떤 입장인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의원들은 국가균형발전과 행정의 비효율성을 극복하기 위해 이른 시일 내에 세종의사당이 설치돼야 한다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연석회의에서는 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설치를 위해 ‣ 현재 운영위에 계류 중인 국회법 통과를 위한 공조강화 ‣ 세종의사당 설계용역비의 증액반영 ‣ 세종의사당 부지 현장방문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참석의원들은 “자유한국당의 100대 문제사업 보고서에 세종의사당 건립 기본 설계비가 포함된 것은 뜻있는 국민, 국가균형발전이라는 염원에 반하는 것”이라며, “자유한국당은 국가균형발전과 행정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비 반영에 적극 동의해 국가적 대의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회의에는 박병석(공동위원장), 이상민, 박완주, 송갑석, 조승래 의원 등 세종특위 의원들과 이원욱, 박찬대, 김정호, 이규희, 서삼석, 임종성 의원 등 국회 운영위원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