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0년 3월 1일자 교장공모 공고
세종시교육청, 2020년 3월 1일자 교장공모 공고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11.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선도할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전국단위 공개 모집
오는 2020년 3월 1일자 개교 예정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 초대 교장 공모
세종시교육청사 전경 ⓒ백제뉴스
세종시교육청사 전경 ⓒ백제뉴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와 내년 개교 예정인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 2개 학교에 대한 교장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의 경우 현 교장의 기간 만료,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의 경우 내년 3월 신설에 따른 것으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영재교육법」에 따라,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는 「교육공무원법」이 적용되어 각각 진행된다.

교장 공모 및 공개 모집은 전국단위 개방형으로 교장자격증 미소지자도 해당학교의 관련 조건 충족 시 응모가 가능하며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1차 공고는 11월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진행하고, 1차 공고 시 지원자가 1명이거나 없을 경우, 11월 14일부터 22일까지 재공고를 실시하게 된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학교경영계획발표, 심층면접 등 학교와 세종시교육청 주관으로 2차에 걸쳐 진행하게 되며(신설학교인 (가칭)제2특성화고는 교육청 주관심사만 실시), 학교별 지원 자격 및 심사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누리집(http://sasa.sjeduhs.kr) 및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참고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장 공모를 통해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세계수준의 영재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는 세종시 직업교육의 허브(거점)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