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창의진로교육원' 건축설계 확정
행복청, '창의진로교육원' 건축설계 확정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10.3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진 공공시설건축과장 30일 브리핑…보람동(3-2생활권) 위치
고성진 공공시설건축과장이 창의진로교육원 건립에 대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ㅍⓒ이원구
고성진 공공시설건축과장이 창의진로교육원 건립에 대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이원구

 

세종시 보람동(3-2생활권)에 학령기 학생의 진로상담·진로체험 및 진로교육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창의진로교육원' 건축설계가 최종 확정됐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고성진 공공시설건축과장은 30일, 정례브리핑 자리에서 건축설계 완료에 따른 세부사항을 설명했다.

행복청은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건립하는 창의진로교육원의 실시설계 완료보고회를 지난 10월 22일 개최한 바 있다.

창의진로교육원은, 건축비 300억 원과 부지비 59억 원을 합해 총사업비 359억 원을 투입하여 세종시교육청 북쪽 인근 부지에 대지면적 7,692㎡, 건축연면적은 9,799㎡, 지하 1층과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내부에는 진로상담실, 진로체험실, 진로도서관, 강의실, 전시실, 동아리실, 북카페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며, 진로탐색, 체험 및 교육을 연계한 일괄(원스톱) 진로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설계는 하나의 건물을 3개동으로 분절해 2층, 3층, 4층으로 각각 층이 다른 외형을 만들고 이에 따라 조성된 다양한 내·외부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계했다.

행복청은 이번 실시설계 완료에 따라 연말까지 총사업비 협의를 거쳐 공사를 발주하고 2020년 3월 착공해 2022년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세종시에 과학교육원을 건립할 계획이 있는지 여부를 묻는 질문에, 고 과장은 "고민중이며 아직 발표단계가 아니다"면서 "5생활권에 스마트도시 추진중인데, 반영해보자는게 내부적으로 얘기는 있다"고 답했다.

고성진 과장은 "창의진로교육원이 완공되면 학생들이 재능과 꿈을 마음껏 키우고 다가올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진로탐색의 기회가 다양하게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의진로교육원 조감도 ⓒ이원구
창의진로교육원 조감도 ⓒ이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