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백석문화대, 고용노동부 민간경비 신임교육 3년 인증
백석대·백석문화대, 고용노동부 민간경비 신임교육 3년 인증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10.2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전경 ⓒ백제뉴스
백석대학교 전경 ⓒ백제뉴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한 교육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민간경비 신임교육 부문 3년 인증을 받았다.

양 대학 평생교육원은 2015년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경비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일반경비원 4,717명, 특수경비원 531명 등 총 5,248명의 경비원을 배출했다.

특히 백석대학교 경찰학부와 백석문화대학교 경찰경호학부 교수진으로 유능한 경비분야 전문 강사진을 구성하는 것은 물론 대학 인프라를 활용해 타 기관과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해 교육생과 지역사회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일반시설이나 아파트 등에서 근무하는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월 2~3회 실시하며, 공항, 철도, 항만, 정부청사 등 국가주요시설에서 근무하는 특수경비원 신임교육은 월 1회 실시하고 있다.

일반경비원 교육에서는 경비업법, 시설경비, 호송경비, 신변보호 등을, 특수경비원 교육에서는 총기 조작 및 실습, 사격, 체포ㆍ호신술, 총검술 등을 진행한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이밖에도 일반교육과정, 학점은행제 과정,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과정 등을 운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41-550-8721)나 홈페이지(http://edu.bu.ac.kr)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