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 부문 ‘최우수’ 수상
대전교육청,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 부문 ‘최우수’ 수상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10.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사 전경 ⓒ백제뉴스
대전교육청사 전경 ⓒ백제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6일 2019 대한민국 SNS대상(KOREA SNS AWARD 2019)에서 교육기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으로 시상하는 상으로 SNS전문가 평가, 네티즌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SNS운영을 가장 잘하는 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상하게 됐다.
 
대전교육청은 언론매체별 특성을 살린 맞춤형 홍보, 교육현장의 생생한 홍보영상 제작 등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 중심의 교육활동을 홍보하고, 교육수요자와의 소통을 통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교육정책에 활용하고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다양한 SNS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수요자에게 교육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카드뉴스, 라이브방송, 인포그래픽 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생, 학부모, 시민들로 구성된 ’대전교육 열린기자단‘ 을 2016년부터 운영하여 교육현장에서 전하는 생생한 교육소식을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로 소개하는 등 참여형 정책홍보를 실현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공보관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학생 중심, 교육활동 현장 중심 콘텐츠를 제작해 대전시민과 지속적으로 쌍방향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