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화장품생명공학부, KT&G 상상 univ.와 공동 교육과정 성료
호서대 화장품생명공학부, KT&G 상상 univ.와 공동 교육과정 성료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10.1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생명공학 전문 마케팅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
화장품생명공학 마케팅 공동교육과정 모습 ⓒ호서대학교
화장품생명공학 마케팅 공동교육과정 모습 ⓒ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 화장품생명공학부는 KT&G 상상 univ.와 ‘화장품생명공학 마케팅 특성화 공동교육 프로그램’을 공동개설하여 지난 9월부터 아산캠퍼스에서 5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호서대학교 화장품생명공학부와 KT&G 상상 univ.는 지난 2019년 5월 ‘화장품생명공학 마케팅 공동교육과정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그동안 국내 화장품 및 의약품 관련 중소기업은 우수한 제품을 출시하고도 마케팅 전략 및 전문 인력의 부재로 인해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고 어려움을 토로해 왔다.

양 기관이 개설한 화장품생명공학 마케팅 공동교육과정은 호서대학교 화장품생명공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설한 맞춤형 공동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전문화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대학에 접목한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마케팅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공동교육과정의 강사진 라인업은 스토리웍스 컴퍼니의 박주훈 대표가 직접 나섰으며, 아모레퍼시픽 헤라 마케팅 담당자인 전소영 메니저와 영진약품 마케팅팀 차윤상 부장이 현직 마케터 및 컨설팅 전문가로서 특강에 나섰다.

이를 통해, 화장품 및 의약품의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마케팅 인력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모색해볼 수 있었으며, 수강생들 만족도가 매우 높은 교육 프로그램이었다.

화장품생명공학부장 김성조 교수는 “우수 교육성과를 도출하는 외부 기관과의 마케팅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생명공학분야에 대한 특성화 인재 양성에 한걸음 다가가는 성과를 거두게 될 기반이 구축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