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 2019 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 성료
한국영상대학교, 2019 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 성료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10.0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을 수상한 트루사운드팀이 이춘희 세종시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백제뉴스
대상을 수상한 트루사운드팀이 이춘희 세종시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백제뉴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지난 7일 세종창업교육협의회 참여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연합 창업 경진대회인 ‘2019 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9 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는 세종시에 위치한 3개 대학(한국영상대학교, 홍익대학교, 고려대학교)이 교내 경진대회를 거쳐 각 대학별 상위 4개 팀을 선발하고 각 대학에서 선발된 총 12개 팀이 ‘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에서 경합을 펼치는 대회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한국영상대학교는 2개의 팀이 우수한 성적으로 대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트루사운드팀(음향제작과 이*준, 이*우)의 ‘공간 맞춤식 코너형 스피커’는 대상을, Space sonic팀(음향제작과 김*민, 박*석, 김*진)의 ‘360도 다방향 콘텐츠 제작을 위한 서라운드마이크로폰’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두 팀은 각각 세종시장상과 세종혁신센터장상과 함께 상금 총 350만원도 수여 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은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에게 다시 한번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이번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